단과반

2020학년도 전태련교육학 논술 기본이론반

과목:논술이론반 | 강사:전태련 | 촬영시작일:2019-1-7

판매가

(80일) 350,000원 3,500적립

2020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상+하 세트(부분개정판) 59,400원 3,300적립

(+옵션) 교재 스프링분철(4권) (교환·환불불가) (+6000)

할인카드

5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

카드사별 할부 이벤트(최대12개월 무이자) card_icon
포인트
3,500원 적립
배송비
없음
단원수
74강
배수안내
[1.8배수 적용 강의] : 강의시간이 50분일 경우 (50 X 1.8) = 90분간 열람가능
사은품 선택

사은품을 선택해주세요. ( ※ 사은품 선택후 변경불가 )

총 결제금액 :
350,000원
강의안내
강의설명
- 2019년 1월 7일 개강 
- 2020학년도 교육학 논술 기본이론 완벽대비
- 교육학 핵심이론 심층적 이해 및 목차 만들기
- 핵심이론의 키워드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이해 및 암기하기
- 학습전략 확립하기
기본이론강의 1.8배수 / 80일

◆ 1-2월 기본이론반 일정 
1. 교육과정 (교재 상권)
2. 교수-학습 및 교육공학 (교재 상권)
3. 교수평가 (교재 상권)
4. 생활지도와 상담 (교재 상권)
5. 교육행정 (교재 하권)
6. 교육심리 (교재 하권)
7. 교육사회학 (교재 하권)
8. 교육철학 (교재 하권)

◆ 교재
20대비 『함께하는 교육학 논술이론』 (2020대비 부분개정판, 캠버스)

★ 기본이론 강의수강시 혜택 ★
1) 20년대비 한 눈에 쏙쏙(첨부파일), 핵심톡톡(첨부파일), 쏙쏙문제(첨부파일) 제공
2) 5-6월 논술기출문제 해설특강 제공(2014년 이후 기출문제)
3) 2019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(2018. 12. 진행)
4) 2020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(2019. 12. 진행예정)
5) PC+모바일 강의 수강 가능!!
6) 판서노트 파일 제공
7) 교육학 양면 답안지 (연습용) 증정

 ※제공날짜 및 배수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.


*기본이론반 구매시 혜택*
한눈에 쏙쏙(기본이론반 강의자료)+판서노트(기본이론반 강의자료)+똑똑 텐미닛플래너(ver.3)+양면답안지 증정!


★ 기본이론반 구매시 파격혜택 ★
2014학년도부터 기출문제와 모범답안을 수록한 과년도 기출분석 문제집을 드립니다!!!!!!!! 


* 참고 사항 *
1) 첨부자료 및 판서노트 다운로드시 강의 환불 불가합니다.
2) 강의 취소시 배송된 사은품은 반품하셔야 하며, 이때, 왕복배송비가 발생합니다.
3) 강의는 다운로드 불가하며, 스트리밍으로만 제공됩니다.
커리큘럼 및 강의보기
회차 강의정보 강의시간 열람시간 제한시간 첨부파일 강의보기
1강 1.[1주차] 오리엔테이션 44분
2강 2.[1주차] 19학년도 기출문제 / 1. 교육과정의 정의 (p.10-11) 49분
3강 3.[1주차] 2. 교육과정의 여러 측면 (p.15-21) 55분
4강 4.[1주차] 3. 교육과정의 여러 유형 (p.31-) 43분
4강 └ 판서노트_1주차-1
5강 5. [1주차] 03. 1. 교과중심 교육과정 (p.31-) 62분
6강 6. [1주차] 03. 3. 학문중심 교육과정 (p.36-) 47분
7강 7. [1주차] 04. 교육과정 이론의 여러 유형 (p.42-) 51분
8강 8. [1주차] Part 2. 01. 1. (2) 학습경험의 선정 (p.48-) 51분
8강 └ 판서노트_1주차-2
9강 9.[2주차] 4.Grant Wiggins와 Jay McTighe의 백워드 교육과정 설계 모형 (p.55-) 57분
10강 10.[2주차] 02. 1. Pinar의 재개념주의 - 꾸레레 교육과정 (p.62-) 65분
11강 11.[2주차] 제2장 Part 1. 01. 교수-학습의 이해 (p.102-) 43분
12강 12.[2주차] 3. 수업목표(행동목표)의 진술 방식 (p.105-) 49분
12강 └ 판서노트_2주차-1
13강 13.[2주차] 03. 1. 오수벨 유의미 교수이론의 개관 (p.128-) 58분
14강 14.[2주차] 4. 선행조직자 (p.133-) 59분
15강 15.[2주차] 04. 1. 가네의 학습이론 (p.140-) 54분
16강 16.[2주차] 06. 라이겔루스의 교수이론 (p.161-) 44분
16강 └ 판서노트_2주차-2
17강 17.[3주차] Part 3. 01. 구성주의 교수이론 (p.176-) 57분
18강 18.[3주차] 2. 구성주의 교수설계 (p.179-) 52분
19강 19. [3주차] 6. 문제중심학습 (p.189-) 52분
20강 20.[3주차] Part 4. 01. 2. 토의·토론의 유형 (p.161-) 43분
20강 └ 판서노트_3주차-1
21강 21.[3주차] Part 4. 02. 7. 직소 (p.226-) 62분
22강 22.[3주차] 04. 3. 웹기반 프로젝트 (p.246-) 47분
23강 23.[3주차] Part 5. 02. 2. 딕과 캐리의 교수설계 모형 (p.263-) 42분
24강 24.[3주차] Part 4. 04. 발견학습, 탐구수업 (p.238-) 48분
24강 └ 판서노트_3주차-2
25강 25.[4주차] 제3장 Part 1. 01.교육평가의 개념 (p.312-) 56분
26강 26.[4주차] 02. 2. 스크리븐의 판단모형 (p.321-) 51분
27강 27.[4주차] Part 2. 02. 1. 진단평가 (p.335-) 54분
28강 28.[4주차] Part 3. 01. 타당도 (p.372-) 51분
28강 └ 판서노트_4주차-1
29강 29.[4주차] Part 2. 03. 수행평가 (p.345-) 68분
30강 30.[4주차] Part 4. 01. Bloom의 교수목표 분류 (p.386-) 43분
31강 31.[4주차] 03. 2. 문항변별도 (p.406-) 48분
32강 32.[4주차] Part 5. 01. 5. 정상분포곡선과 표준편차 (p.419-) 50분
32강 └ 판서노트_4주차-2
33강 33.[5주차] Part 6. 01. 실험연구 (p.431-) 52분
34강 34.[5주차] 제1장 Part 3. 02. 2015 개정 교육과정 (p.76-) 63분
35강 35.[5주차] 제4장 Part 1. 01. 5. 회복적 생활교육의 단계 (p.456-) 47분
36강 36.[5주차] 심화학습 01. 5. Krumboltz의 사회학습이론 (p.482-) 47분
36강 └ 판서노트_5주차-1
37강 37.[5주차] Part 2. 02. 상담이론 (p.503-) 51분
38강 38.[5주차] 3. Ellis의 인지·정서·행동(합의·정의·행동) 상담이론(REBT) (p.511-) 59분
39강 39.[5주차] 7. de Shazer & Insoo Kim Berg의 해결중심 상담이론 (p.529-) 35분
40강 40.[5주차] 제5장 Part 1. 01. 교육행정의 개념과 원리 (하권 p.8-) 62분
40강 └ 판서노트_5주차-2
41강 41.[6주차] 03. 3. 게젤과 구바의 사회과정모형 (p.26-)
└ (19.2.20) 자료수정사항이 있습니다.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
49분
42강 42.[6주차] Part 2. 02. 2. Herzberg의 동기-위생이론 (p.34-) 50분
43강 43.[6주차] Part 3. 01. 지도성 이론의 발달 (p.48-) 51분
44강 44.[6주차] 05. 2. 분산적 지도성 (p.63-) 52분
44강 └ 판서노트_6주차-1
45강 45.[6주차] Part 4. 03. 학교조직의 특성 (p.81-)
└ (19.2.21) 핵심톡톡 P.238 수정되었습니다.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
65분
46강 46.[6주차] Part 5. 01. 교육기획 (p.101-) 45분
47강 47.[6주차] Part 6. 01. 3. 호이와 타터의 의사결정 모형 (p.119-) 57분
48강 48.[6주차] Part 8. 01. 학교경영의 기초 (p.137-) 35분
48강 └ 판서노트_6주차-2
49강 49.[7주차] 제6장 Part 1. 01.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(p.160-)
└ (19.3.12) 쏙쏙답안 P.67 수정되었습니다.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
56분
50강 50.[7주차] 02. 3. 근접발달영역 (p.183-) 59분
51강 51.[7주차] Part 2. 01. 4. 마샤의 정체감 상태 (p.204-) 47분
52강 52.[7주차] Part 3. 01. 행동주의 학습이론 (p.220-) 59분
52강 └ 판서노트_7주차-1
53강 53.[7주차] 01. 6. 응용행동분석(행동수정 전략)의 기초 (p.232-) 63분
54강 54.[7주차] 03. 2. 정보처리 모형 (p.255-) 53분
55강 55.7주차] Part 3. 04. 2. 전이 (p.284-) 44분
56강 56.[7주차] 02. 사회인지 학습이론 (p.242-) 56분
56강 └ 판서노트_7주차-2
57강 57.[8주차] Part 4. 02. 3. 능력에 대한 신념과 동기 (p.310-) 58분
58강 58.[8주차] 8. Wigfield와 Eccles의 기대×가치이론 (p.321-) 46분
59강 59.[8주차] Part 5. 01. 7. 스턴버그의 삼원지능이론 (p.341-) 45분
60강 60.[8주차] 03. 창의성 (p.364-) 55분
60강 └ 판서노트_8주차-1
61강 61.[8주차] 제7장 Part 1. 02. 갈등이론 (p.390-) 63분
62강 62.[8주차] 7. 윌리스의 저항이론 (p.399-) 54분
63강 63.[8주차] 04. 3. 번스타인의 교육과정 연구 (p.413-) 42분
64강 64.[8주차] Part 2. 01. 4. 지위경쟁이론 (p.424-) 61분
64강 └ 판서노트_8주차-2
65강 65.[9주차] Part 3. 02. 교육의 사회평등 기여론 (p.442-)
└ 제9장 교육사 쏙쏙문제, 쏙쏙답안은 없습니다.
60분
66강 66.[9주차] Part 4. 02. 학업성취 (p.461-) 51분
67강 67.[9주차] Part 5. 01. 3. 신자유주의와 학교선택론 (p.470-) 45분
68강 68.[9주차] 제8장 Part 1. 01. 6. 교육개념의 정의 방식 (p.513-) 49분
68강 └ 판서노트_9주차-1
69강 69.[9주차] 02. 2. 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 (p.522-) 60분
70강 70.[9주차] Part 2. 01. 2. 듀이의 교육론 (p.536-) 47분
71강 71.[9주차] 03. 2. 분석적 교육철학 (p.550 -) 49분
72강 72.[9주차] 6. 하버마스의 의사소통론 (p.559-)
★ 완강되었습니다.★
50분
72강 └ 판서노트_9주차-2
73강 해당 강의는 매주 화,수 17:30~18:00에 업로드 됩니다. 1분
73강 └ 쏙쏙답안(7)-제6장 교육심리의 24번 답안(67쪽)에 수정사항이 있습니다. 자료를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 1분
74강 └ (19.3.19)쏙쏙답안(6)(7) 수정사항이 있습니다. 자료를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 1분

샘 한마디10건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.

  • q****q**** 2019.05.21

    오늘 기본이론반 완강한 초수입니다어려운 교육학 정말 쏙쏙 이해할 수 있게 알려주셔서 재밌게 공부하고 있어요ㅎㅎ교수님께서 늘 학생을 먼저 생각해주는 것이 보여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.강의 틈틈이 스트레칭과 멘탈관리.. 등등 설명해주셔서 저에겐 무척 알차고 강의가 계속 보고싶어져요남은 기간 복습 잘하고 7월에 다시 강의 들으러 오겠습니당~2020 합격자 파티에...

  • ds**** 2019.05.01

    26년만에 교육학 다시 공부하려니, 고민하다 전태련선생님의 함께하는 교육학을 사서 보다가 . . 인강을 들으니

    정리가 되네요. 다음달에 저는 시험인데 저에게도 힘을 주세요^^ 화이팅!

     

  • veroni**** 2019.04.30

    오늘 완강하였습니다.

    늦게 시작하였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교수님의 목차짜기 열심히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 

  • qwe**** 2019.04.28

    선생님의 열정과 노력이 돋보이는 명 강의 잘 들었습니다.

  • telet**** 2019.04.18

    비록 완강하는데 늦었지만 앞으로 열심히 목차짜기 하겠습니다! 감사합니다.